데스크테리어의 피날레는 컴퓨터 케이스다. 마우스나 키보드 등은 맘에 드는 디자인을 찾고 구입하는 것은 쉽지만 컴퓨터 케이스는 차원이 다르다. 컴퓨터 케이스에 따라 확장되는 부품들이 달라져 엄청난 추가 지출이 생긴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어려운 문제가 있다. 데스크테리어의 감성은 물론 특별히 발열 문제를 해결한 컴퓨터 케이스를 찾아 선택하는 것이다. 발열 문제는 컴퓨터의 성능과 직결된 것이므로 케이스의 모양새가 좋다고 무조건 구입하면 애물단지가 된다. 그렇다고 발열 문제에 탁월한 어항 케이스를 찾는 일은 쉬운 것이 아니다. 이에 데스크테리어 감성은 물론 발열 문제도 탁월하게 해결한 대체 불가 케이스 HYTE Y60과 HYTE Y70을 리뷰하고 할인 소식을 전한다.
데스크테리어 열풍은 알든지 모르든지 이미 컴퓨터 제품 전체에 널리 퍼져있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컴퓨터 케이스이다. 지금 컴퓨터를 조립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보면 저가의 케이스부터 고가의 케이스 거의 모두가 어항 케이스 패턴을 따른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데스크테리어에는 물론 컴퓨터 케이스 자체에서도 어항 케이스가 요즘 트랜드라는 것을 알려주는 가장 분명한 증거라 할 수 있다.
어항 케이스란 어항처럼 생겨서 컴퓨터 본체 내부를 볼 수 있도록 만든 디스플레이용 케이스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직육면체 컴퓨터 케이스의 옆면과 앞면이 투명하여 내부를 완전히 볼 수 있는 완전 어항 케이스와 케이스의 옆면은 투명하지만 앞면은 메쉬로 된 준어항 케이스로 나누어지는데, 저가의 케이스라도 대부분이 준어항 케이스 디자인을 하고 있다.
데스크테리어를 고집하는 유저라면 준어항 케이스는 만족스럽지 않아 완벽한 어항 케이스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어항 케이스에도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있다. 물론 준어항 케이스보다 완전한 어항 케이스가 좋다. 그러나 무조건 안이 훤하게 보이는 케이스를 선택하는 것은 지출된 돈은 물론 노력의 가치를 온전히 사용하지 못하는 어리석은 쇼핑이 될 수 있다.
1. HYTE Y60의 탁월성 : 어항 케이스의 가장 중요한 문제 두 가지를 충족
어항 케이스를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은 두 가지이다. 가장 먼저 심미적 감성을 만족시키는 디자인이고, 두 번째는 발열문제를 해결하는 케이스의 기능적인 측면이다. 좋은 어항 케이스를 두 가지 측면에서 정의를 내려보면 가장 추천하고 싶은 어항 케이스가 있다. HYTE Y60과 HYTE Y70이다.
1) 심미적 감성을 100% 만족시키는 탁월한 디자인
HYTE Y60과 HYTE Y70는 무엇보다도 미적인 감성을 100%, 1000% 채워주는 탁월한 감성적인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띈다. 이는 긴 말이 필요 없이 그냥 보기만 하면 누구나 캐치할 수 있는 HYTE Y60과 HYTE Y70의 극한의 매력이다.
HYTE Y60과 HYTE Y70의 전면 패널과 측면 패널, 그리고 중간 패널의 3면 파노라마 강화 유리는 엄청나게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어 보기 좋다는 표현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 정도다. 특히 각 패널이 맞닿는 부분에 지지대 역할을 하는 필러가 없어서 스포츠카의 프레임리스 윈도우처럼 매우 깔끔하고 시원하게 컴퓨터 내부를 파노라마처럼 연출해준다.
이는 화려한 하드웨어를 장착하거나 RGB LED 조명 효과를 100% 체감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케이스가 데스크테리어용으로 개발되었음을 단적으로 알려주는 것이다.
또한 케이스의 프레임은 다양한 부품들을 조립하는 데에 필수적인 케이블 대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숨길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되어 눈에 거슬림이 거의 없다. 케이블 노출을 최소화하는 챔버 구조로 파워 격실과 배면 하단 패널 공간에 모든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그래서 외부 노출이 최소화된 케이블 라우팅을 할 수 있다.
2) 발열 문제 해결에 탁월! 보기에도 너무 좋은 스트라이프 패턴 에어홀 디자인
잘 알겠지만 컴퓨터에게 치명적인 문제는 두 가지다. 먼저는 발열이고 그 다음은 먼지이다. 그래서 두 가지 문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방어 하는가가 컴퓨터 케이스의 우수함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된다.
그런 면에서 보면 어항 케이스는 다른 케이스에 비해 발열 문제에 취약한 점이 있다. 미관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케이스 6면 중 2면인 옆면과 정면을 봉쇄했기 때문에 컴퓨터 내부의 열기를 밖으로 배출하고 외부의 찬 공기를 흡수하는 쿨링 시스템에 제약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케이스들이 정면의 투명 패널을 포기하고 메시 페널을 선택하는 준어항 케이스를 따른다. 이것은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기술적 선택이다.
하지만 HYTE Y60과 HYTE Y70에서는 상황이 완전히 다르다. 케이스의 상, 하, 배면에 각인된 스트라이프 패턴의 에어홀은 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소했다. 게다가 이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매우 인상적이어서 심미적 인기가 높다. 그런 이유로 스트라이프 패턴의 에어홀은 쿨링 효과를 가장 감각적이고 세련된 방식으로 디자인한 패널이라 평가되고 있다.
3) 좌우 어떤 방향도 OK
HYTE Y60과 HYTE Y760의 3면 파노라마 강화유리는 완전한 어항 케이스를 구현하기 때문에 본체를 어떤 방향에 놓아도 미관상이 변화가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전면 패널과 측면 패널 중간에 위치한 중간 패널 하단에 있는 포트 부분의 기막힌 디자인적 특성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3.5mm 오디오 포트와 USB 3.0 타입A(Type-A) 포트 2개, 전원 버튼, USB 3.2 Gen 2 타입C(Type-C) 포트가 제공되는 포트 부분은 디자인적 측면에서 중심 역할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 본체를 데스크 좌측이나 우측 어디에 놓아도 기능적인 차원은 물론 미관적인 차원에서도 어색함이 거의 없다.
4) 발열 문제 해결을 위한 극강의 콜드 플로어 쿨링 시스템과 먼지 필터 시스템
앞의 장점들은 디자인을 중심으로 기술한 것이라면 이 장점은 기능적인 면에서 꼽을 수 있는 장점이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컴퓨터 케이스의 기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쿨링 시스템이고, 먼지의 유입을 막는 필터링 시스템이다.
우선 HYTE Y60, HYTE Y70의 쿨링 시스템의 기능적 탁월성은 유저들을 놀라게 할 정도다. 먼저 케이스의 상, 하, 배면에 각인된 스트라이프 패턴의 에어홀이 탁월한 쿨링 시스템을 가능하게 하는 첫 번째 이유가 되고, 케이스 후면 1개, 배면 2개, 상단 3개, 하단 2개에 장착할 수 있는 역대급 쿨러들이 만들어 내는 콜드 플로어 시스템은 바닥에서 흡입한 외부의 공기로 그래픽 카드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두 번째 이유가 된다.
여기에 라디에이터를 장착하면 수냉식이나 공랭식 어느 것에도 부족함이 없는 쿨링 성능을 발휘해서 어항 케이스가 가지고 있는 약점을 신박하게 해결했다 평가되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상단과 측면 패널은 내장형 먼지 필터가 하단에는 탈착형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외부에서 공기 흡입시 침투할 수 있는 먼지들을 효과적으로 막아주고, 탈착형 필터와 내장형 필터는 간단하게 분리가 가능하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어 컴퓨터 케이스라면 반드시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두 가지 문제를 해결했다.
5) HYTE Y60의 빠뜨릴 수 없는 다른 장점들
HYTE Y60에는 그 외에 빠뜨려서는 안되는 중요한 기능들이 많아 구입하려면 반드시 확인해야만 한다. 여기에서는 아주 간략하게 언급만 하고 지나간다.
• 3면 강화 유리는 아주 쉽게 탈부착이 가능해서 다른 어떤 케이스보다 하드웨어 장착이 손쉽다.
•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기 위해 제공되는 PCIe 4.0 라이저 케이블은 HYTE Y60의 백미 중 하나다. PCIe 4.0의 최신 인터페이스는 어떤 고성능의 최신 그래픽 카드도 장착이 가능한 것은 물론 비주얼 매칭은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케이스로 가치를 한층 더해준다.
• 60리터 부피의 오픈형 케이스의 확장성은 고성능 컴퓨터를 원하는 유저들의 소망을 능히 만족시키고도 남을 정도로 풍부하다. 최신 그래픽 카드는 물론 타워형 공랭 쿨러, 고성능 수랭쿨러, 최대 8개의 쿨링팬,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 등의 장착이 가능하다.
• HDD나 SSD는 파워 서플라이 장착 공간 위쪽에 있는 스토리지 전용 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다. 마운트 개수는 2개인데 3.5인치 HDD 1개 또는 2.5인치 SSD 2개 장착 가능하다.
2.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극강의 비쥬얼 HYTE Y70!
HYTE Y60을 보고 놀랐다면 HYTE Y70을 보면 아마 기절할지도 모른다. HYTE Y70은 눈이 부실 정도의 극강의 비쥬얼로 컴퓨터 케이스가 이렇게 까지 진화할 수 있는가 아연실색하게 만드는 괴물이다. HYTE Y70은 HYTE Y60의 부족한 점들을 보완하고 가장 큰 특징으로 유명한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컴퓨터 케이스의 극한적인 데스크테리어 수준을 보여준 시범 사례라 평가될 정도다.
케이스의 부피가 HYTE Y60보다 더 커져 확장성이 증가했고, 강화 유리 패널 사이의 간격이 HYTE Y60보다 더 좁아져서 심미적 아름다움이 가중되었다.
그 외 아쉬움이 있었던 작은 사항들을 보완해서 더 편리해진 것과 함께 쿨링 기능의 향상으로 발열 해소 능력이 더 좋아졌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런 케이스는 흔하지 않다는 유니크한 특징이 대체 불가 매력을 가지고 있다.
3. HYTE Y60, HYTE Y70 할인 구매하러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