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레전드 코믹 무비 무료 다시 보기 : 폴리스아카데미 시리즈





자잘한 재미가 큰 재미보다 좋을 때가 있다. 영화도 대작보다 B급 감성이 나지만 코믹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더 보고 싶을 때가 있다. 이를 확실하게 증명하는 영화가 폴리스 아카데미이다. 30년 전 영화지만 지금 봐도 아무렇지도 않은 영화를 소개한다.


1. 폴리스아카데미에 대해서


“폴리스 아카데미”(Police Academy)는 1984년부터 2014년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미국의 영화 시리즈이다. 경찰학교에 입학한 문제 생도들과 이들을 눈에 가시보듯 싫어하는 교관들이 서로 골탕을 먹이려고 좌충우돌 소동을 벌이는 성인용 코미디 영화이다.
코미디 영화의 특징인 과장된 행동과 코믹한 말투, 그리고 엉뚱한 전개로 가득차 있고, 게다가 성인용 유머와 섹시한 장면들도 곳곳에 보여 빅 히트를 치지는 않았지만 무려 30년 간 계속해서 시리즈를 만들 정도로 지속적인 인기와 펜덤을 보유한 인기 영화이다.


1) 폴리스아카데미의 내용


폴리스 아카데미는 경찰관 후보생들을 훈련하여 훌륭한 경찰관으로 만드는 곳이다. 이곳에 경찰관으로는 전혀 가능성에 없어 보이는 문제아들이 입학한다. 이들의 황당무계한 행동과 이들을 보호하고 감싸주는 교관들, 그리고 반대로 이들이 맘에 들지 않아 헐뜯고 방해는 교관들 사이에 일어나는 소동을 유쾌한 웃음으로 꾸민 액션 코믹 영화가 폴리스 아카데미이다.
권총을 실컷 쏴보고 싶어하며 정의감에 불타는 ‘테클베리'(데이빗 그라프), 경찰서장의 종용으로 마지 못해 입학한 ‘마호니'(스티브 구텐버그), 동네 건달에게 복수하려고 입학한 ‘바바라'(도노반 스콧), 플레이보이 ‘죠지 마틴'(앤드류 루빈), 미모의 ‘톰슨'(킴 캐트럴), 거인 흑인이며 순정파 ‘하이타워'(버바 스미스) 등이 폴리스 아카데미에서 사건을 벌이는 인물들이다.


폴리스 아카데미의 출연자들
폴리스 아카데미의 출연자들


이후 폴리스 아카데미는 후속 편을 더해가면서 주인공들이 경찰관이 되어서 일어나는 소동들을 보여준다.

영화의 구도는 모두 같다. 문제가 되는 주인공 천방지축 경찰관들과 이들을 믿고 함께하는 라사드 교장과 캘라한 경찰, 이와 반대로 이들을 미워하고 라사드의 자리를 노려서 방해 공작을 하고 헐뜯는 해리스, 마우저 교장이라는 삼각 구도 안에서 일어나는 믿음과 신뢰, 미움과 갈등이 기본 구조이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언제나 소동을 지혜롭게 처리하는 해피 엔딩으로 끝난다.





2) 폴리스아카데미의 인기와 약평


폴리스 아카데미의 인기는 보통 영화 개봉시 체크하는 누적 관람객 수보다 계속해서 만들어진 후속 편의 양과 아류작들의 분포를 통해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이는 관람객 수로는 대박 히트를 치지는 못했지만 그 어떤 흥행작보다 더 길고 더 많은 후속작과 아류작들을 생산해냈기 때문이다.

1) 폴리스 아카데미는 매년 속편이 나와 무려 30년 동안 7편의 시리즈 영화를 만드는 롱런작이 되었고, 스핀오프로 1997~98년에 26부 드라마가 만들어졌다. 또한 마블 코믹스에서 만화책으로도 나왔으며, 1988~89년에 65부작 TV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그리고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세계 여러 나라에서 폴리스 아카데미를 모티브로 삼은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 정도로 파급력이 굉장한 영화이다.

2) 우리나라에서는 1986년~1995년에 미국의 중개업체를 통하여 배급되어 MBC를 통하여 방송되어 대대적인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이 영화를 통해서 이후 총알탄 사나이, 마스크 등 미국식 코미디가 수입 방영되었다는 전언이 있을 정도였다.

3) 코미디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사회 구조적 문제들인 빈부 격차와 인종차별, 테러, 종교의 다양성 등 무거운 소재도 설득력 있게 다루었고 이 때문에 벌어지는 싸움, 폭행, 범죄 문제 등을 비중있게 다루었다는 평가도 있다.





2. 폴리스아카데미 무료 다시 보기


1) 폴리스아카데미 (Police Academy, 1984년)


시장이 경찰관이 되는 조건을 대폭 낮추자 각종 어중이 떠중이들이 엉뚱하고 다양한 이유로 경찰관이 되기 위해 모여든다. 이에 불만이 많은 해리스는 이들을 기회만 되면 괴롭힌다. 하지만 라사드 교장은 이들이 훌륭한 경찰이 될 수 있다 믿고 캘라한의 지도로 경찰관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코믹하게 그렸다.


폴리스아카데미 1포스터
kinopoisk.ru
폴리스 아카데미1 무료 다시 보기 ▶▶





2) 폴리스아카데미 2: 첫 임무 (Their First Assignment, 1985년)


폴리스 아카데미의 교장 에릭 라사드의 동생인 경찰 서장 피터 라사드에게 문제가 생긴다. 이는 그의 담당 구역은 범죄율이 매우 높지만 검거율이 낮기 때문에 보직 해임의 위기에 몰리게 된 것이다. 이에 피터는 형 에릭에게 유능한 인재를 보내 달라고 요청한다. 라사드 교장은 믿고 훈련시킨 폴리스 아카데미의 주인공들을 파견하게 된다.

한편 마우저는 갖은 로비의 결과로 피터 라사드가 보직 해임되면 그 자리에 후임으로 들어가게 해준다는 약속을 받아냈다. 그는 어떤 수를 써서라도 신참 경찰관들이 문제를 일으키도록 부추기고 방해하면서 좌충우돌 사건과 사고가 일어나게 된다.


폴리스 아카데미 2 포스터
폴리스 아카데미2 무료 다시 보기 ▶▶





3) 폴리스아카데미 3: 재훈련 (Back In Training, 1986년)


시 예산 부족의 문제로 인하여 에릭 라사드의 경찰학교와 마우저의 경찰학교 중 한 곳을 폐교해야만 하는 상황에 발생한다. 이에 두 경찰학교에서는 각각의 종목으로 서로 겨루어 한 곳만이 생존하게 되는 위기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이 소식을 알게 된 폴리스 아카데미 주인공들은 궁지에 몰린 학교를 살리기 위해 폴리스 아카데미의 교관이 되어 새로운 신입생들을 훌륭한 경찰관으로 훈련한다.
3편에서는 신입 멤버들이 대거 영입된다. 시리즈 2탄에서 불량배 두목으로 나왔던 육식남 제드, 시리즈 2탄에서 조명 가게 주인으로 나왔던 몸집이 작고 기가 약한 초식남 스윗척, 시리즈 1탄에도 나왔지만 본명조차 안 나온 패클러의 아내(캐스팅 네임은 패클러 부인), 마호니의 새로운 타겟인 금발 미녀 아담스, 일본인 노가타, 태클베리의 처가댁 식구인 꺽다리 버드 등이 훈련을 받으며 소동과 난리를 피운다.


폴리스 아카데미 3 포스터
폴리스 아카데미3 무료 다시 보기 ▶▶





4) 폴리스아카데미 4: 시민 순찰대 (Citizens On Patrol, 1987년)


경찰 대학장 라사드는 지역사회 경찰과 주민들과의 거리감을 없애고 민간과 경찰의 협조체제를 구축하기위해 시민 순찰대(C.O.P.)를 창설한다. 해리스 반장은 라사드 학장의 결정을 경찰의 고유 권한을 침범하는 행위라면서 반대하고 방해하면서 또 다시 소동이 벌어진다.


폴리스 아카데미 4 포스터
폴리스 아카데미4 무료 다시 보기 ▶▶








5) 폴리스아카데미 5: 마이애미 비치 (Assignment Miami Beach, 1988년)


경찰대학교장 자리를 노리고 있는 헤리스가 라사드 교장의 정년이 이미 진난 것을 알게 된다. 이 사실을 해리스는 허스트 국장에게 보고하여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경찰간부대회를 끝으로 라사드가 정년퇴임하게 만든다.

하지만 마이애미에서 열린 경찰간부대회에서 라사드의 가방이 우연히 다이아몬드 절도 범죄단의 두목인 토니의 가방과 뒤바뀌는 일이 일어나고 라사드는 절도단의 인질로 잡히게 되면서 일대 소동이 벌어진다. 결국 라사드 교장은 폴리스 아카데미 주인공들의 도움으로 토니를 제압해서 종신 정년의 특혜를 받게 된다.


폴리스 아카데미 5 포스터
폴리스 아카데미5 무료 다시 보기 ▶▶





6) 폴리스아카데미 6 (City Under Siege, 1989년)


도시에서는 계속 사건이 벌어지고, 경찰들은 범인을 쫓지만 범인들은 경찰의 무능력을 비웃듯이 잘 빠져 나간다. 그로 인해 시민들의 원성은 높아져만 간다. 궁지에 몰린 경찰 국장은 사고뭉치 폴리스 아카데미 군단을 불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마호니는 범인 체포 계획이 누군가에 의해 계속해서 새 나가고 있는 것을 알아내고 오히려 거짓 정보를 흘려 체포 작전을 준비한다. 마침내 범인들은 함정에 빠지고 마호니, 터클베리 등은 범인을 추적, 일망타진하고 범인들을 조정하고 있는 배후 인물의 정체가 시장인 것을 알아낸다.


폴리스 아카데미 6 포스터
폴리스 아카데미6 무료 다시 보기 ▶▶





7) 폴리스아카데미7: 모스크바 대특급 (Mission To Moscow, 1994년)


러시아 정부는 콘스탄틴 코날리라는 러시아 마피아 두목을 자신들의 경찰력으로는 해결하자 미국 정부에 미국 경찰관들 파견을 요청한다. 여기에 라사드와 그 휘하의 폴리스 아카데미 직원들이 차출되어 러시아로 파견 가게되면서 모스크바 특급 소동이 일어나게 된다.


폴리스 아카데미 7 포스터
폴리스 아카데미7 무료 다시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