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레전드 애니 무료 다시 보기 :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




은하철도 999의 인기는 메텔의 정체와 그녀에 대한 질문으로 이어졌다. 그래서 은하철도 999 외전 2편과 영화 3편이 추가 발표되었다. 이것들을 보면 은하철도 999에서 볼 수 없었던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 수 있다. 그중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을 소개한다.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 작품소개





1.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에 대한 소개와 평가


은하철도 999가 인기리에 끝나고 메텔에 대한 질문이 끊임없이 제기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로 블로그의 글이나 유튜브를 보면 메텔의 실제 정체는 이렇다는 글이나 동영상이 제법 발견된다.

이는 메텔이 사람인지 기계인지 정확하게 제시되어 있지 않았고, 또한 무엇 때문에 메텔이 외롭게 은하철도를 타고 다니면서 철이와 같은 소년들을 만나 함께 여행을 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넘어 의혹이 생겼기 때문이다.

1) 이러한 현상은 제작자에게는 절대로 놓칠 수 없는 절호의 찬스가 된다. 그래서 이러한 의문에 답을 주기도 하고 사그러질 줄 모르는 인기에 박차를 가할 겸 출시된 것이 메텔에 대한 두 개의 외전이다.
마쯔모토 레이시(松本零士)는 “은하철도 999” 본편 외에 “메텔 레전드 : 교향시 숙명”과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을 외전(外傳)으로 연달아 발간했다. 이 두 개의 외전은 하록선장, 천년여왕, 퀸 에스메랄더스 등 마츠모토 레이지 세계의 인기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여 은하철도 999의 여주인공 메텔이 남주인공 철이를 만나기 전의 과정을 애니화했다.
그러니까 내용의 흐름으로 보면 “메텔레전드 : 교향시 숙명” →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 → “은하철도 999 TV판”으로 이어진다. 이중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은 메텔이 어떻게 해서 수많은 소년과의 여행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알려주는 13화 짜리 TV판이다.

2) 이 작품에서 마쯔모토 레이시는 주인공인 메텔 외에 ‘나스카’라는 새로운 인물을 등장시켜 은하철도 999 이전의 사건들을 설명하면서 우주에 대한 동경, 생명체들 우정과 사랑, 기계화, 물질주의, 그리고 계급에 대한 반대를 일관되게 그려냈다 평가되었다.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의 주인공 메텔과 나스카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의 주인공 메텔과 나스카


3) 이 애니는 작품성에서 많은 칭찬을 받았다. 가장 먼저 애니를 보면 금방 알 수 있는 것과 같이 작화의 수준이 상당히 높다. 가끔 작붕이 발견된다고 하지만 2000년대 중반에 나온 작품이다 보니 CG를 많이 써서 상당히 깔끔하여 가시성이 우수하다.

4) 특히 오프닝곡인 “Everlasting dream”은 본 시리즈뿐 아니라 역대 애니메이션들의 것들을 통틀어도 수작이라고 칭송받을 만큼 격정적이고도 애절함이 느껴지는 명곡이라 평가된다. 이는 이 애니의 제작사였던 에이벡스사가 음반사인 관계로 OST를 만들기 위해 오케스트라 세션까지 동원하는 등 최상의 노력을 했기 때문이라 한다.


우주교향시 메텔 오프닝 ( 宇宙交響詩メーテル - OPENING )


5) 결국 원작 이후 나왔던 은하철도 999 관련 애니메이션 중에선 가장 좋은 수준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2.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의 줄거리


1) 은하철도 999와 두 개의 외전은 마쯔모토 레이시의 또 다른 작품들과 내용이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전체를 조망하지 않고 어느 한편만을 보면 전체 줄거리는 물론 인물 관계가 정확하게 이해되지 않는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이유로 메텔 스토리를 중심으로 마쯔모토 레이시의 세계(이를 “레이지버스”라고 부른다. 레이지버스는 마쯔모토 레이시 +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마쯔모토 레이시가 은하철도 999를 통해 만들어 놓은 세계관을 의미한다.)를 설명해 주는 포스팅들이 발행될 정도이다.

참고로 위키백과에 의하면 은하철도 999 관련된 시리즈물은 아래와 같이 다양하고 많다.


은하철도 999 시리즈


이것을 설명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은하철도 999의 전체 줄거리와 세계관을 이해하려면 메텔을 중심으로 보아야 하고, 천년여왕 -> 메텔레전드 -> 우주교향시 메텔 -> 은하철도 999 -> 은하철도 999 극장판 3기 -> 은하철도 999 만화책(16~20권) 순으로 이해하고, “하록 시리즈”와 “퀸에메랄다스”를 추가로 보아야 한다고 안내할 정도이다.
실제로 이렇게 통합적으로 이해해야 메텔의 정체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은하철도 999에 대해 발표된 작품들을 연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메텔의 어머니 프로메슘, 쌍둥이 자매 에메랄다스와 메텔
메텔의 어머니 프로메슘, 쌍둥이 자매 에메랄다스와 메텔


2) 그래서 우주교향시 메텔과 가장 가까이 연결된 메텔 레전드와 은하철도 999를 연결 지어 줄거리를 요약하면 이렇다.

“메텔 레전드” 몇 년 후 메텔은 어머니 프로메슘에게서 다시 인간의 몸으로 돌아왔으며 인간과 기계 인간이 공존하는 별을 만들기 위해 후계자가 되어 도와 달라는 메시지를 받고 고향 별인 ‘라 메탈’로 돌아가게 된다.
메텔은 라 메탈로 돌아가는 999호 안에서 다른 별 출신의 소년 나스카를 알게 된다. 나스카는 프로메슘의 기계화 정책으로 여자친구를 잃어 프로메슘을 죽이려고 999호에 탑승했다. 기차 안에서 나스카는 메텔이 프로메슘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고 죽이려고 하지만 메텔의 진심을 알아내고 오히려 메텔을 사랑하게 된다.

한편 메텔은 프로메슘이 거짓말을 한 것을 알아차리고 반란군과 함께 기계 인간 세력과 싸우기로 결심한다. 결국 메텔과 나스카는 인간들을 말살하려는 기계인간들과 싸우는 동지가 된다.

마침 라 메탈에는 하층민으로 비참하게 살면서 프로메슘에 대적하는 반군들, 기계화 수술을 받지 않은 인간들이 반란을 시도한다. 이들의 반란은 성공하여 프로메슘은 다른 행성으로 도피해서 다시 기계화 제국을 만들어 인간들을 공격한다.
이때 메텔은 새로운 기계제국을 없애기 위해 기계제국을 내부 잠입하여 파괴하기를 계획한다. 그러나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가 죽는걸 또다시 볼 수 없다는 나스카의 간청에 못 이겨 나스카가 목숨을 버리고 기계제국을 멸망시킨다.

기계 제국이 멸망된 후 라 메탈을 떠나는 메텔은 언젠가 다시 프로메슘의 기계 제국이 타날 것이기에 나스카와 같이 용감하고 의지가 굳은 소년을 찾기 위해 은하철도 999호를 타고 우주를 끝없이 여행할 것을 다짐한다.

그 후 메텔이 수많은 소년과의 만남과 이별을 반복한 끝에 마지막으로 지구에서 만난 소년이 기계 제국을 붕괴시켜 그녀의 외롭고 고통스러운 여행을 끝내주는 소년을 만나게 된다. 그가 은하철도 999의 남주인공 철이이다. 이렇게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과 “은하철도 999” TV판의 스토리가 연결된다.





3. 보너스 : 은하철도 999 극장판 1-3


은하철도 999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이해를 위해 은하철도 999 극장판 1-3이 출시되었다. 이것들은 아름다운 화면, 뛰어난 작화와 성우 연기, 음악 모든 측면에서 호평을 받은 걸작으로 많은 평론가들이 애니메이션 역사에 남을 작품이라고 극찬을 받았다.
일본에서는 TV판보다 극장판들의 인기가 훨씬 높았다. TV판이 방영하는 중간에 극장판이 개봉해서 TV판의 스토리를 미리 보여주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다. 이런 이유로 은하철도 999 전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보너스로 소개한다.


은하철도 999 극장판 1-3
은하철도 999 극장판 1-3


은하철도 999 극장판1
은하철도 999 극장판 2: 안드로메다 종착역
은하철도 999 극장판 3: 이터널 판타지





4. 은하철도 999 외전 2 : 우주교향시 메텔 다시 보기


에피소드 01
에피소드 02
에피소드 03
에피소드 04
에피소드 05
에피소드 06
에피소드 07
에피소드 08
에피소드 09
에피소드 10
에피소드 11
에피소드 12
에피소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