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명품 빈티지 가구!! 가리모쿠60 시리즈 리뷰 최대 30% 할인


결혼 전부터 새 가정을 꾸미면 가정을 도서관처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기에 결혼 후 우리 집 거실은 온 가득 책이 가득한 책꽂이로 장식되었다. 그 컨셉을 아이들이 중고등학교 때까지 유지했는데, 40대가 넘어가면서 가정을 작은 미술관처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1960년대 감성이 진하게 풍기는 레트로 감성이 좋아서 그때부터 우리 집 가구들은 편리함에서 우리의 추억과 감성을 평생 느낄 수 있는 것으로 바뀌었다. 그중 최상의 품질을 가진 명품이지만 초고가가 아니면서 60년대 고품격 레트로 감성으로 우아함과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는 평생 애장 가구를 만났다. 가리모쿠60 시리즈다.


가리모쿠60




가리모쿠60 시리즈는 일본의 가구 제조사 ‘가리모쿠’가 1960년대 당시 생산했던 브랜드의 제품들을 디앤디파트먼트(D&DEPARTMENT)의 창립자 나가오카 겐메이가 디렉팅한 브랜딩 프로젝트 ‘60VISION’으로 재 편집한 친환경 가구 브랜드다.

국내 가구 브랜드가 아니라 서민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급 가구를 찾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돌았던 브랜드다.

처음 가리모쿠60을 추천 받았을 때 명칭도 생소하고 일본 가구라 원초적인 반감(?)과 우리 정서와 다를 것이라는 생각에 거부감이 들어 몇 번을 피했다. 하지만 알다시피 1960년대 일본의 가구 산업은 국내 가구 산업에 비해 수준과 시장 규모가 커서 국내 가구의 일본 의존도는 제법 컸다. 그래서 일본 가구의 컨셉은 국내 가구 컨셉과 연관이 많아 디자인적 괴리감이 거의 없었다.

게다가 가리모쿠60 시리즈는 1960년대에 “세계에 통용되는 스탠다드 제품”을 목표로 디자인 된 가구이기 때문에 일본 산이 주는 괴리감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굳이 괴리감을 들자면 2024년을 사는 우리들에게 강하게 느껴지는 1960년대 레트로 감성이다. 하지만 이것이 가리모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장점으로 마음에 남게된다.


60VISION
60VISION


더군다나 가리모쿠60 시리즈는 1960년대 가구를 ‘Long life Design’의 철학을 담아 유행에 좌우되지 않고 시대를 뛰어넘는 보편성을 테마로 브랜드화 하여 복원한 것이기에 평생 소장 할 수 있는 가구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리모쿠60 시리즈를 명품이라 부를 수 있는 이유는 한마디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멋져 보이고 낡은 것이 더 우아하게 보여 평생 가구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평생 함께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유행이 지나고 헤지거나 파손되고 더 나아가 질려버리면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이 정상이다. 하지만 가리모쿠60은 평생 명품 가구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마음이 변하지 않는 한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다.


가리모쿠60 시리즈는 제품의 완성도가 너무 좋기 때문에 평소에 약간의 신경을 쓰면 헤어지고 파손되는 일이 거의 없어 새 것과 같은 평생 가구로 사용할 수 있다.

일례로 소파나 K체어에 사용된 인조 가죽은 10년이 넘어도 갈라짐이 없을 정도로 자체 내구성이 뛰어나다. 그렇다고 관리에 엄청나게 신경을 써야만 한다면 귀차니즘의 화신들에게는 명품이라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인조 가죽은 천연 타조깃으로 만든 먼지털이나 물수건으로 가끔 먼지를 제거해주고 알코올 성분이 있는 것들을 피해주면 갈라짐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튼튼하다.


K체어
가리모쿠 K체어 신품과 10년 사용품 가죽 상태 비교
가리모쿠 K체어 신품과 10년 사용품 가죽 상태 비교


보다 관리가 까다로운 패브릭이 사용된 가구들도 비슷하다. 텍스타일 프로텍터와 클리너를 가끔 뿌려 오염을 제거해주고 세균 번식도 막으면 언제나 깨끗하고 온전하게 가구를 유지 사용할 수 있다.

가죽이나 패브릭의 표면보다 더 신경 쓰이는 것이 체어와 소파에 사용된 단추이다. 가리모쿠60 시리즈에 사용된 단추는 일부러 잡아당겨 끊지 않는 이상 떨어지지 않게 고안되어 단추의 실종으로 가구의 외양에 치명적인 상처를 주는 일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가구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마 잘 알 것이다. 신경써서 가구를 유지해도 시간이 지나면 접합부가 느슨해지고 삐꺽거려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는 가구의 완성도와 관련된 문제로 정말로 잘 만든 가구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잣대라 할 수 있다.

특히 가리모쿠60 시리즈의 접합부의 마감은 마치 접합부가 없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수준이다.

이를 잘 보여주는 것이 가리모쿠60 데스크이다. 가리모쿠60 데스크는 복잡한 접합부가 많고 이 접합부가 가구의 성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런데 가리모쿠60 데스크는 외관이 매우 간결하고 단순하여 얼핏 약하게 보일 정도다. 그러나 이 생각은 실제로 힘을 받는 접합부의 연결 상태와 마감 처리 수준을 보면 금새 사라진다.


가리모쿠60 데스크의 접합부분은 완벽한 마감 수준을 잘 보여준다
가리모쿠60 데스크의 접합부분은 완벽한 마감 수준을 잘 보여준다


또한 데스크의 경우 필요에 따라 다른 부품을 결합해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이 좋다. 책상과 선반을 결합해서 멀티 가구로 사용할 수 있고, 이때 책상 다리는 옆에서 뒤로 이동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이 뛰어난 완성도를경험할 수 있다.

설사 관리 부실이나 사고로 파손되었다 해도 가리모쿠60 시리즈는 마치 자동차의 부품들이 문제가 생기면 새 부품을 구입하여 교체하는 것처럼 부품들을 따로 구입하여 직접 내 손으로 새 것과 같이 보수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 방식을 사용하는 가구는 그리 많지 않다.


스티브 잡스는 8년 동안 고심한 끝에 선택한 조지 나카시마의 코노이드 벤치 딱 하나 만을 거실에 놓았다고 한다. 그는 명품을 고급스럽고 단순해서 오직 그것만 사용해도 만족스러운 것이라 했다. 스티브 잡스의 생각은 가리모쿠60 시리즈에 아주 적합하다.

가리모쿠60 시리즈에는 60년 이상 질림 없이 사람들의 감성을 충족해주는 빈티지 디자인과 단순하지만 세련된 구조가 결합되어 사용 상의 부담감은 물론 심미적인 복잡함도 없어 깔끔하여 질림이 없다. 이는 가리모쿠60 시리즈가 추구하는 미니멀 라이프 철학에 따른 결과라 평가된다.


가리모쿠60 시리즈는 단순함을 추구하는 미니멀 라이프 철학에서 나왔다
가리모쿠60 시리즈는 단순함을 추구하는 미니멀 라이프 철학에서 나왔다


이런 이유로 가리모쿠60 시리즈는 오랜 시간 아끼고 싶고 낡은 느낌을 즐길 수 있는 명품이다.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복잡해서 질리는 마음이 생기면 명품이 될 수 없다. 그래서 단순함은 명품이 되는 최종적인 조건이다. 하지만 명품의 단순함은 쉽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모든 기능과 그 기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했을 때에야 결정되는 것이 명품의 단순함이다.

가리모쿠60 시리즈는 오랜 연구와 장인 정신에 의해 제품들이 구현해야 할 모든 기능은 물론 그 기능으로 야기되는 문제들을 알고 그 해결책을 가구에 고스란히 담았다. 이것이 가리모쿠60 시리즈가 단순함으로 드러내는 명품의 역사와 시간이다.

그래서 가리모쿠60을 구입하는 것은 가구 하나를 들여놓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가구를 명품이 되도록 쏟아 놓은 장인의 정신과 스토리를 사는 것이고, 그 명품에 나의 감성과 나의 스토리를 넣는 것이라 생각한다.


필자의 명품 1호는 군번 줄이다. 스크래치가 있고 구겨지고 깍였지만 그 안에 나의 눈물과 콧물의 감성과 스토리가 녹아있어 명품이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멋져 보이고 낡은 것이 더 우아하게 보인다. 가리모쿠60 시리즈도 비슷하다. 오랜 시간 아끼고 싶고 낡은 느낌을 즐길 수 있는 명품이다.

가리모쿠60 시리즈를 거실과 방에 하나 하나 채워가며 나만의 빈티지 감성을 드러내는 미술관을 만드는 것은 아마 다른 사람들은 잘 모르는 나만의 즐거움일지 모른다. 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주니 가리모쿠60 시리즈는 분명히 명품이다.




가리모쿠 쇼파 Karimoku W36143QWK 60K 의자 2인용 모켓 그린 132868


가리모쿠 쇼파 Karimoku W36143BWK 60K 의자 2인용 스탠다드 블랙 132818


가리모쿠 쇼파 Karimoku W36120QWK 60K Chair Mini Moquette Green Sofa 132866


가리모쿠 쇼파 Karimoku W36120BWK 소파 60K 의자 미니 목재 스탠다드 블랙 132867


가리모쿠 테이블 Karimoku T36300RWK 60 작은 리빙 월넛 132894


가리모쿠 책상 karimoku 학습 책상/책상 폭 90cm 깊이 60cm [유틸리티 플러스] 132842


가리모쿠 소파 로비 접견실 리셉션 쇼파 1 2 3 인 용 Karimoku 60 일본 정품


가리모쿠 소파 로비 접견실 리셉션 쇼파 1 2 3 인 용 Karimoku 60 일본 정품


가리모쿠 의자 Karimoku C36100BWK 60 다이닝 체어(엘보우 포함) 스탠다드 블랙 132965


카리모쿠 소파 쇼파 의자 발 받침 스툴 정품 60 오스만 블랙 그린


카리모쿠 소파 쇼파 의자 발 받침 스툴 정품 60 오스만 블랙 그린2


가리모쿠 의자 Karimoku C36116QWK 월넛 60 스태킹 스툴 모스크 녹색 폭 18.5 x 깊이 16.3 높이 17.5 좌석


가리모쿠 60 월넛 다이닝 체어 C36100BWK 스탠다드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