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인치 초대형 스마트 TV ‘TCL 98P755’ 가격, 배송에서 설치, 무상 AS 리뷰


벽면을 가득 채운 100인치에 가까운 초대형 TV는 실내 분위기를 마치 영화관 같이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식구들과 함께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만들어준다. 하지만 초대형 TV는 자체의 가격적인 부담은 물론 배송에서 부터 설치에 이르기까지 소비되는 비용과 수고가 상상 이상으로 커서 부담스럽다. 그래서 가격은 물론 배송에서 설치, 이후 서비스까지 다른 제품들의 시스템을 박살내며 깡패처럼 국내 출시된 98인치 초대형 스마트 TV TCL 98P755를 소개한다.

A 100-inch ultra-large TV that fills the wall not only makes the interior atmosphere like a movie theater, but also creates the best space to share your feelings with your family. However, ultra-large TVs are burdensome because of their own price burden, as well as the cost and labor they spend from delivery to installation, which is more than expected. Therefore, we introduce the 98-inch ultra-large smart TV TCL 98P755, which was released in Korea like a gangster, smashing the system of other products from delivery to installation and subsequent services.


TCL 98P755
98인치 초대형 스마트 TV TCL 98P7559 구매하러 가기 ▶▶




TCL의 98P755는 많은 소비자들을 고민하게 만든다. 우리나라 대표 회사의 TV라면 가격과 사양이 맞으면 더 이상 고민할 필요 없이 구입 버튼을 누르게 된다. 하지만 TCL의 98P755은 너무나 파격적이라 깡패같은 스팩과 서비스, 그리고 가격으로 엄청 끌리는데 아직 낯설어 결정을 여러 날 동안 미룰 정도로 고민하게 만든다.

TV는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가전제품이다. 대형 TV를 바꾸는 것은 경제적인 부담은 물론 배송에서 설치에 이르기까지 마치 이사하는 것과 같은 일이기 때문에 심적 부담도 크다. 또한 일단 초대형 TV를 들여놓게 되면 작은 TV로 가는 것은 엄청나게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구매 버튼을 누르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 차일피일 미루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TCL의 98P755은 구매의 어려움이 더 큰 것이 이 제품의 약점이자 강점이다. 강력한 매력과 낯설움 사이의 작용과 반작용이라고 할까? 이 두 가지 선택의 기로에서 초대형 TV를 초대박 가격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갈팡질팡하게 만든다.

우선 무엇 때문에 TCL 98P755이 강력한 매력을 끄는지 알아보자


가장 먼저 꼽을 수 있는 것은 가격이 깡패다. 100인치에 근접한 98인치 초대형 TV 가격이 300만 원 대 언저리이다. 이 가격은 국내 유명 제품에 비하면 1/2 더 나아가서는 1/3의 가격이다. 국내 중소기업의 80인치 대 TV만해도 600만 원 정도 가격으로 구입해야 한다. 그러니 98인치 초대형 TV가 300만 원 대라는 점은 상식을 박살내는 깡패같은 엄청난 가격이다(벽결이형과 스텐드형의 가격 차이가 있다).


98인치 TV는 크기가 커서 초대형이지만 배송에서 설치에 이르는 과정이 이사하는 것보다 더 까다로워 초대형 부담을 준다.


98P755 제품 사양
98P755 제품 사양


98인치 TV를 구입하려면 가격은 둘째 치고 우리 집이 설치가 가능한지를 먼저 따져봐야 한다. 깜빡하면 엘리베이터로 TV 이동이 불가능할 수 있다. 우리 집이 설치 가능한 조건인지는 상세 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 결정해야 한다.

아파트의 경우 엘리베이터 사용이 어려우면 사다리차를 사용해야 한다. 일반 가정집의 경우도 비슷한 경우가 많다. 집으로 TV를 이동하는 경로나 집안으로 TV를 운반하는 경우에도 TV가 너무 커서 장애물이 많을 수 있다. 그러면 TV를 파손 없이 안전하게 이동 설치하는 것이 매우 어렵게 된다. 결국 초대형 TV로 인해 사다리차를 대절하고 전문적인 설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사님들이 배송 및 설치 전반을 수행해주어야만 한다.

그런데 TCL의 98P755는 구입할 경우 전문 설치 기사님들이 배송에서 설치까지 완벽하게 해결해주면서 설치비는 무료! 20-30만원의 경비가 지출되는 사다리차도 무상 지원! 하여 배송에서 설치, 그리고 사용 방법 안내까지 완벽하게 해결해 준다.


98P755의 배송에서 사다리차 설치까지 무상 지원
98P755의 배송에서 사다리차 설치까지 무상 지원


TCL의 98P755은 AS도 깡패다. 이 제품의 단점을 꼽으라면 국내 유명 제품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인지도이다. 가격과 제품의 스팩, 사양을 종합해서 평가하면 가성비는 최상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로 인해 구매가 망설여 질 수 있다.

하지만 TCL사는 국내에는 유명하지 않지만 알고 보면 세계적인 브랜드 명성을 가진 회사로 국내 진출을 모색하는 중이다. TCL은 구글OS TV 1위 브랜드로 전세계 TV 브랜드 중 올해 TV 출하량 2위를 달리는 세계적인 회사이다. 또 자회사인 TCL CSOT는 삼성에 LED를 납품하는 중이다. 중저가 라인으로 보면 TCL사의 세계적인 판매량은 급증하고 있고 저가 라인은 물론 프리미엄 라인까지 확장세를 넓혀 나가고 있다.


 TCL사의 글로벌 실적
TCL사의 글로벌 실적


TCL사는 우리나라에서의 입지를 높이고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98P755의 경우 패널 3년 무상 보증, 부품 2년 무상 보증하는 깡패같이 파격적인 AS 조건을 제시한 것이다. 그렇다면 이 기회를 적절한 가격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은 지혜로운 소비라 할 수 있다.


패널 3년 무상 보증


게다가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 하나 더 있다. 쿠팡에서만 가능한 장점, 로켓 설치와 가능한 사전 예약 상품이다.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로켓 배송과 설치로 우리 집의 가장 편한 일정에 맞춰서 초대형 TV를 즐길 수 있다.


98P755은 깡패같은 가격과 가성비, 깡패같은 AS 조건, 그리고 로켓배송과 설치일 지정 가능, 깡패같은 배송에서 설치에 이르는 완전 무상 지원 설치는 100인치에 가까운 초대형 TV를 꿈꿨던 소비자들이 구매 버튼을 누르기 위해 여러 날을 고민하더라도 전혀 아깝지 않은 제품이다.

이제 고려할 사항은 TV의 사양이다. 깡패같이 파격적인 가격과 서비스 조건에 적당한 사양을 TV가 가지고 있다면 구입에 망설임이 훨씬 더 적어질 것이다.




아무리 가격과 서비스가 깡패같이 좋더라도 무엇보다 제품의 품질이 적합해야 한다. 98P755은 TCL사의 P 라인업으로 보다 사양이 뛰어난 미니 LED인 C 라인업의 보급형 모델로 초대형 TV가 주는 웅장함과 스펙타클한 화면감을 즐길 수 있으면서 동시에 중저가 가격이 주는 작은 경제적 부담감으로 일반 서민도 초대형 TV를 한 번 질러볼 수 있는 제품으로 소문이 나고 있다.

98P755의 사양과 평가는 아래와 같다. 구분은 필자의 개인적인 평가가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메탈릭 베젤리스 디자인은 98P755에서 가장 우수한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초대형 TV에 베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초대형 화면의 풀 스크린이 주는 광활함은 극대화 되고 넓은 시야각을 확보해서 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솔직히 TV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있지 않는 한 아래에 소개하는 사양들은 체감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TV 화면의 개방감은 누구나 느낄 수 있다. 이것 때문에 초대형 TV를 선택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 점에서 98P755는 베젤이 없어 초대형 화면의 개방감이 극대화되어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다.

• 98P755의 장점 중 하나는 색재현율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색재현율은 DCI-P3 기준 95%이다. 색재현율이 높으면 화면에 생동감이 넘친다. 그렇다면 98P755는 초대형 화면으로 아주 생동감 있는 화면을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다.

• HDR 10+를 제공해서 씬별로 밝기와 컬러가 조정되어 밝은 것은 물론 어두운 것도 디테일한 화질로 볼 수 있다.


• 98P755는 구글 안드로이드 TV다. 그래서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플러스, Wavve 등 다양한 OTT 앱을 다운받아서 시청할 수 있다.

• 주사율은 가변주사율로 144Hz이다. 가변 주사율이란 정적인 화면에서는 고주사율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주사율을 낯추어서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는 방식이다. 스포츠 장면, 영화의 액션 장면, 게임 등에서는 144Hz의 고주사율이 작동된다. 특히 98P755의 경우 게임에 특화되도록 만들어져 초대형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 TV 사양을 따질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어떤 패널을 사용 하는가 이다. TV 패널은 LCD와 OLED로 나누어지는데 고 퀄리티로 가격이 높은 것이 OLED이다.

98P755는 LCD 패널 제품으로 DLED를 사용한다. LED 기술은 LCD 패널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우리가 시청하는 그림을 만들기 위해 빛을 만드는 백라이트 유닛을 사용한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로 LED를 사용하고, LED가 상대적으로 많은 다이렉트형 LED(=DLED)를 사용한다.

또한 98P755은 엣지형 LED를 사용한다. 엣지형 LED는 TV 화면 가장자리(엣지)에 DLED가 있어 빛샘 현상이나 검정색인 암부 표현이 비교적 우수한 방법이다.

98P755는 위 두 가지 방법이 결합된 패널을 사용해서 TV의 화질은 물론 명암비를 높이면서 고가의 OLED TV보다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화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 밝기는 450 니트(Nits)로 보급형 TV 수준이다. 고급 노트북의 경우 500니트 이상으로 밝은 야외에서 사용 가능하다. 그리 본다면 98P755은 야외보다는 실내용에 더 적합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 화질은 4K UHD로 넷플릭스나 유튜브에서 4K를 즐길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이다.

• 명암비는 6000:1이다. 명암비가 높으면 높을수록 화면의 어두움이 잘 보인다. 좋은 명암비라 하면 7000:1을 말한다. 그러므로 98P755의 명암비는 높지 않지만 작지도 않은 보통 수준이다.

• 게다가 빛 센서를 사용해서 휴대폰과 같이 실내 밝기에 따라 화면의 밝기가 조정된다. 어두운 공간에서 TV 화면이 너무 밝거나 반대로 밝은 공간에서 TV 화면이 어두우면 시청에 불편하다. 98P755의 조명 관리 기능은 이 문제를 해결해준다.


98P755의 성능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베젤이 없는 98인치 초대형 화면으로 TV, 영화, 게임,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OTT를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말 그대로 딱이다.

98P755과 동급의 스펙으로 보다 더 좋은 화질과 사양을 가진 TV를 찾는다면 적어도 3배 이상을 지출해야 한다. 98P755과 그 위 사양의 모델 사이의 간격이 너무 크다는 점이 98P755의 특징이자 결정적인 구매 포인트가 될 수 있다.

한때 삼성 98인치 TV가 400만원대에 판매되어 대박을 친 일이 있었다. 이 TV가 사용한 패널이 TCL의 자 회사인 CSOT의 패널이었다. 그렇다면 98P755의 가격과 품질을 대비해 보면 98P755의 가성비는 더 높아진다. 100인치에 가까운 초대형 TV를 원한다면 이점을 잘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98인치 초대형 스마트 TV TCL 98P7559 구매하러 가기 ▶▶